기적의 놀이터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놀이터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틀에 박힌 놀이 기구 대신, 가공하지 않은 자연 소재인 돌(바위), 흙, 통나무 등을 주재료로 활용하고 시냇물, 잔디, 언덕, 동굴, 나무 그루터기 등도 자연의 상태처럼 자연스럽게 구성한 놀이터다. 아이들의 생각을 담아내기 위해 제작 전 ‘기적의 놀이터 디자인 캠프’를 열었고 놀이터 디자인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과정을 거쳤다. 2호점은 순천 매안초교 홍주원 어린이가 제안한 '작전을 시작하~지'라는 이름으로 오픈했다. 자연소재 대신 스페이스 네트, 워터 슬라이드, 잔디 미끄럼틀, 바구니 그네 등 어린이의 도전과 모험정신을 기를 수 있는 놀이시설로 꾸며졌다는 점이 ‘1호’와 다르다. 현재 3호까지 준공했으며 준공에 앞서 어린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어린이 디자이너 스쿨'을 개최한다.
▶기적의 놀이터 1호 [엉뚱발뚱]
2016년 5월 준공. 4000㎡
디자인에 있어 시냇물, 잔디언덕, 동굴, 나무 그루터기가 자연의 상태처럼 자연 스럽게 구성.
백사장 모래놀이터, 출렁흔들다리, 원통스틸슬라이드, 잔디미끄럼틀, 팽나무 고목, 너럭바위
▶기적의 놀이터 2호 [작전을 시작하_지]
2017년 5월 준공. 5000㎡
세계적 권위자인 독일의 귄터 벨치히와 총괄 디자이너인 편해문 선생이 어린이들의 의견을 듣고 협업으로 설계. 재미와 도전정신이 주제. 스페이스 네트, 바구니 그네, 연못, 동굴언덕, 워커 슬라이드
▶기적의 놀이터 3호 [시가노모]
2018년 4월 6일 준공. 8000㎡
강청수변공원에 조성돼 유아, 어린이, 청소년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터.
그물놀이터, 짚라인, 밸런스바이크장, 다인그네, 바닥분수